meongseog. Powered by Blogger.

Friday, October 15, 2010

믿음

   믿음 Belief・46㎝×64㎝・2009・종이에 수묵, 담채






@ 믿음

/ 믿음은 사회와 가정 그리고 서로의 아름다운 관계를 만드는 보이지 않는 반석이다.
  흔들리지 않는 태산같은 믿음은 사회생활에서 서로의 관계를 든든하게 해 주는 바른
  가치이며 신뢰인 것이다. 그래서 신뢰와 믿음이 중요한 것이다.
 어 떤 상황에서도 미래의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변치않은 믿음이 있어야 한다.
 개인이나 사회나 든든한 믿음, 소망, 사랑이 있어야 한다.




...............................................................................................................
@한경직목사/ 가정예배말씀


히브리서 11장을 보면 다음과 같은 말로 시작됩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대중용 성경에는 다음과 같이도 번역하였습니다.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들에 대한 확신이며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증거입니다.

"다시 말하면 믿음은 우리 소망에 대한 확신이요,보이지 않는 일에 대한 확증입니다.


우리의 삶은 현재에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미래에도 삽니다.

미래에 대한 확실한 신념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또 우리는 사물 가운데서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보이지 아니하는 사물들이 많고 미래나 내세에 대한 것도 물론 보이지 않습니다.

미래의 세계에 대한 올바른 태도가 곧 믿음입니다.

올바른 소망과 믿음이 없이 현재의 삶을 옳게 살 수 없습니다.



@위키백과사전.

;믿음은 어떠한 가치관, 종교, 사람, 사실 등에 대해 다른 사람의 동의와 관계 없이 확고한 진리로서 받아들이는 개인적인 심리 상태이다.











링크

Monday, October 11, 2010

꼭 꼭 꼭

    꼭 꼭 꼭 I just really・46㎝×69㎝・2009・종이에 수묵, 물감





@꼭 꼭 꼭
               /꼭 꼭 꼭 ...........


꼭이란 말 뒤에 무슨 말을 넣을까?

그럼 꼭 꼭 뒤에는 무슨 말을 넣어 볼까?

아니 꼭 꼭 꼭이란 말에 꼭 넣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를 곰곰히 생각해 봅니다.

이 말, 저 말을 찾아 보아도 적당한 말을 못 찾았습니다. 그것은 꼭 한가지 말을 넣어서

말해야 한다는데 너무나 많은 말들을 넣고 싶어 섭니다. 욕심이 많아서 겠지요. 그러나

꼭 한가지만 넣는 다면 무슨 말을 넣고 싶은가요. 지금 당장 넣고 싶은 말을 찾아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해 주시길 권해 봅니다. 곧 뜨거운 반응이 올겁니다. 앗, 뜨거!!!!!!!!!






링크


Sunday, October 10, 2010

여유

    여유 Margin・69㎝×46㎝・2009・종이에 수묵, 물감






@ 여유

/ 느긋한 마음으로 세상을 내다보다.


현대인들은 너무도 성급하고 바쁘게 살다보니 작은 여유마져도 누리지 못하고 살아갈 때가 많다.  '바쁠수록 돌아가라'는 속담이 있듯이 있는 그대로 받아드리고 시간의 흐름을 따라 느긋한 마음으로 세상을 내다보며 따끗한 차 한잔의 여유로움으로 인생을 음미할 수 있다면 진정한 나의 자리를 만드는 것이며 짧은 시간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것이다. 이렇게 사는 게 진정한 나의 자리를 만드는 것이며 자신을 사랑하고 더 여유로운 생활을 영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음의 여유를 가진다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으며 인생을 즐겁게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즐겁게 살아요...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