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ongseog. Powered by Blogger.

Monday, December 05, 2011

'수리미술가회'전





@ 작품명 /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얼마나 좋은 말인지 모릅니다.
늘 입에서 나와야 하는 말이어야 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이 한마디에 가슴이 뜨겁게 움직이며
따뜻한 마음으로 교감하니 설레이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원동력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지금 바로 실천해야할 최우선의 일입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분에게 먼저 실천하고 그리고 주위에.....
날마다 따뜻함으로 번지는 날이되어 날선 모든 이에게
웃음만 번지는 아주 좋은 명약이길 바랍니다.
지금 당신에게 사랑이 꼭 필요한 때 입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멍석-



.............................................



@ 전 시 명; 제2회 '수리미술가회'전

@ 전시장소; 군포시 군포 문화예술회관

@ 전시기간; 2011년 12월 10일(토) ~ 12월 14일(수)

@ 개 막 식; 2011년 12월 10일 (토) 오후 2시


링크


Sunday, December 04, 2011

선택

@ 2011. 선택 / 멍석작(종이에 수묵, 담채)






@ 선택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

<개인이건 나라건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지금 나라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1%냐, 99%냐? >



;우리가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선택을 해야 하는지 모른다.
잘된 선택이든 잘못된 선택이든 자신이 선택하였다면 선택된 길을 묵묵히 가는게 바람직하다. 그래서 순간의 선택이야 말로 신중을 기해서 해야 하고 일단 선택했다면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땀 흘려 노력해야 한다. 옳은 선택이였나 그렇지 못한 선택이였나는 묵묵히 살아가면서 느끼게 되는 것이라서 얼마나 열심히 그리고 적극적으로 해 왔는가가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 누구나가 그 길을 걸어왔고 앞으로도 쭉 걸어가리란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선택한 일에 대해서는 절대 후회하지 않고 보다 더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살아가야 하는게 기본 자세라고 믿는다.
따라서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듯 선택하는 일에는 언제나 신중해야 할 일이다.



.........................................................................................................
@ 선택에 대한 청소년들에게 권할 좋은 책이 있어 소개한다.


내 인생의 멘토를 찾아!

<김용규 , 박홍규 , 김동광 , 정민 , 안철수 지음 >

몸과 마음이 무럭무럭 자라는 청소년기에 접하는 말 한 마디 글 한 줄이 한 아이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날 수 있다. 입시 중심의 교육제도 안에서 점수를 높이기 위한 지식 쌓기에 급급한 청소년이지만 마음속으로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에 대한 많은 질문을 갖고 있다. 하지만 그들의 마음속 질문을 끄집어내주고 삶의 지표로 삼을 만한 충고나 지혜로운 조언을 해줄 인생의 선배 또는 스승을 만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치열하게 산 인생의 선배, 스승들과 청소년들의 소통 통로를 자임한 『9인 九색 청소년에게 말걸기』에 대해 많은 기대를 품어도 좋다. 자기 색깔을 갖고 살아온 아홉 명의 인생 선배들이 시도하는 20쪽 분량의 짧은 말 걸기에 청소년들은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반응하고 생각을 살찌울 것이기 때문이다.
『9인 九색 청소년에게 말걸기』에 들어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글은 모두 좋은 울림을 준다. 그중 '인생에서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말걸기를 시도한 안철수 씨의 글은 대학 진학 또는 사회 진출이라는 인생의 중대한 선택을 이미 하였거나 선택을 앞두고 있는 많은 학생에게 전해주고 싶은 인생의 지혜다. 그는 컴퓨터 바이러스 연구자의 대부이자 IT보안업체의 CEO로 알려졌다. 본래 의사가 되려고 14년간 의학 공부를 했지만 자신의 열정을 쫓아 다른 길을 택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말한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며, 매 순간의 선택이라는 점으로 만들어진 선이라고. 따라서 그 선은 아무런 형태로 짓지 못하고 무수히 어긋나버린 선이 될 수도, 면을 만들 수도, 3차원의 세계를 창조할 수도 있다. 그 결과는 선택 자체의 영향을 받지만 선택을 하기까지 얼마나 고민하였고 선택한 후 얼마나 많이 노력했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내가 보기에 그는 선택이라고 하는 인생의 점들을 멋있고 아름다운 3차원의 세계로 만들어낸 사람이다.
또 "머릿속 신데렐라는 지워버려!"라고 말하는 여성운동가 권인숙 씨에게 필이 꽂히는 사람은 남자다움, 여자다움이라는 문화적 편견에 한번 도전해볼 수 있다. 땀 흘려 일하고 자연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농사의 가치에 귀를 기울일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철학, 과학, 고전, 인권, 독서, 문화를 주제로 그들의 삶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를 전해주기 위해 말걸기를 시도하는 걸출한 인생 선배들의 글이 이 책 안에 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아 아이들이 인생의 멘토를 만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멋진 시간을 가지면 좋을 듯 싶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