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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1, 2011

해결방법


2005. 멍석작 / 淸虛 (종이에 수묵, 담채)








해결 방법




사람은 자신에게 닥친 불행은 피할 수는 없지만

행복하게 사는 법을 선택할 수는 있다.....안된다고 하기에 앞서

되는 방법을 찾아보고 뒤집어 보며 생각을 열다보면 해결 않되는게 없는 것이다.

(사람공부 마음공부 / 조정육지음)




해결이 안되는 아무리 어려운 일일지라도 요리조리 뒤집어 보고 부딛쳐 보면

의외로 가장 가까운 곳에 해답이 있다는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다보면

엮인 매듭을 풀수 있는 나만의 해결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것이고

삶이 보다 더 풍요로워 져 또다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기기 때문에 반듯이 이겨내야 하는 것이다.


< 작가는 자신만의 세계를 위해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야 하는 것이다. -멍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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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9, 2011

美란?

2008. 멍석작/ 나를 미소짓게 하는 아이들.-교단일기에서- (종이에 수묵, 담채)






美란?



'미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정답은 하나가 아니다. 장미는 장미대로 개망초는 개망초대로 아름답다.
아무리 아름다운 꽃이라 한들 온세상이 붉은 장미로 뒤덮여 버린다면 그것은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다. 중요한 것은 제비꽃과 개나리가, 장미와 수선화가 서로의 향과
빛깔을 해치지 않으면서 함께 어우러져 사는것이다.' ( 그림공부 사람공부 /조정육지음 )


美醜(미추)의 기준이란게 따로 있는게 아니라 나름으로 정해진 기준을 가지고
아름답다 아니다로 판단을 하는 것이라면 굳이 따져 가치를 정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 때문에 우리가 얼마나 마음의
상처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가. 세상에 있는 모든 사물은
나름의 아름다움을 지니고서 자기 위치에서 가장 알맞게
그리고 가장 아름답게 자리하고 있는것이다.

< 있는 그대로 아름다운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눈과 마음을 갖도록 씻고 또 씻어야 겠다.>
-멍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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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8, 2011

<행복 행복 행복한 학교>

<행복 행복 행복한 학교>





친구의 학교에 장식될

'행복 행복 행복한 학교'의 초안을 잡았다.

첫 행복은 어린이들의 행복한 표정으로 이미지화 했고

두번째 행복은 차분한 분위로 느낌의 감정을 바르게 표현해였으며

세번째는 아이들의 얼굴과 마음으로 나타난 행복한 학교를 표현하여 보았다.

그리고 윗쪽 구름 모양의 파랑은 푸른 꿈을 갖고 자라는 아이들의 모습을 나타내고자 했으며

특히나 한글로 작품을 할때는 한글속에 동심의 표정을 담아 '먹빛미소'로 표현하고자

마음을 썼다. -멍석-



 -앞부분- 


-뒷부분-




-< 가로 95 x 세로 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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